본문 바로가기

Study Memos/Windows Programming

Gaussian Blur (Section 50, 51)

참고>

blog.naver.com/tipsware/221133869588

blog.naver.com/tipsware/221134717234

 

1.Gaussian Blur 효과: 점점 뿌옇게 되는 효과

2. 기본 Render Target을 사용해서는 Direct2D의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없음.
-> Direct3D 용 장치 객체를 생성하고 DXGI 객체를 이용하여 Direct2D에서 사용 가능한 장치와 DC를 구성해야 함.

3. Gaussian Blur 효과를 사용하려면 ID2D1Effect 인터페이스 객체를 선언해야 함.
-> 이후 DC의 CreateEffect 함수 호출, 파라미터는 CLSID_D2D1GaussainBlur 타입을 넣어주면 됨.
-> ID2D1Effect 객체의 SetInput 함수를 호출하여 Gaussian Blur를 적용하기 위한 기본 이미지를 설정

4. Brightness 효과의 경우 ID2D1Effect의 CreateEffect 함수 파라미터로 CLSID_D2D1Brightness 타입을 넣어주면 됨.

'Study Memos > Windows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dial Gradient (Section 53)  (0) 2020.10.19
Linear Gradient (Section 52)  (0) 2020.10.16
Win32 개발 팁  (0) 2020.10.13
Direct2D로 그림 파일을 읽어 출력하기 (Section 44)  (0) 2020.10.12
Direct2D (Section 43)  (0)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