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프로그램 구현할 때 깨달은 점 본문

Development Experience/Philosophy

프로그램 구현할 때 깨달은 점

Praiv. 2020. 12. 16. 21:18
320x100

프로그램을 만들 때 상식적으로 있어야 할 기능들은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미리미리 구현해두자.

교통량 측정 프로그램에서 회전 교통량을 좌회전, 우회전, 유턴 교통량으로 각각 나누지 않고 저장하는 프로그램을 몇달전 인수인계 받았다.

그 당시 구분해서 저장하는 게 낫지 않나 싶어서 이슈를 제기했었지만 당장 급한 일들이 많았던 시기라 해당 이슈는 진행하지 않는 걸로 얘기가 됐었다. (여기서 한가지 실수한 게 구두로만 간단히 얘기하고 text로 남기지 않은 게 좀 아쉬웠다. 당시에는 그냥 내 머리속에서 나온 안건이라 사업적인 우선순위에서 이 안건이 후순위임을 인지하는 정도에서 멈췄었는데, 이를 text로 남기지 않았다 보니 삼자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았다.)

그 이후에 어느 정도 여유가 생겼을 땐 이 이슈 자체를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좌회전, 우회전, 직진 교통량을 구분해서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언젠간 사용자가 이 데이터를 필요로 할 것이 자명했었는데 너무 손쉽게 이슈를 묻어버렸단 생각이 들었다. 다음부터는 꼭 필요할 것 같은 이슈들은 여러 차례 수면 위로 올리고 그래도 정 밀리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text로 남겨두어야겠다.

728x90
728x90

'Development Experience > Philosoph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 프로그래밍 시 유의 사항 끄적임  (0) 2020.12.16
DLL 모듈화  (0) 2020.03.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