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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테캠 Pro 2기 TDD 야구게임 본문

Study Memos/Educations

우테캠 Pro 2기 TDD 야구게임

Praiv. 2021. 4. 30.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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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우아한테크캠프 Pro 2기의 프리코스로 진행된 "야구게임 TDD 구현 영상"을 수강하고 메모한 글입니다.

 

1. 단축키 활용을 잘하자
    1) 테스트 코드를 먼저 짜고 구현 클래스는 단축키로 생성하자. 
    2) 상수로 뺄 값들도 일일이 static final을 타이핑하지 말고 단축키로 빼자.

2. 되도록 객체가 자기 자신이 아닌 놈의 private 필드를 참조하지 않게 하자.

3. TDD로 진행할 때 문제는 가능한 한!!! 작은 단위로 쪼개라. 

쉬워진다. 단순해진다.
야구 게임의 경우 공 하나에 대한 개념까지 단위가 쪼개졌다.

4. enum 도 객체다. 객체 취급할 수 있다. 
값을 직접 비교하는 대신 객체간의 메시지를 주고받는 식으로 구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되도록 객체한테서 직접 값을 꺼내지 마라.
즉, 플래그 등을 직접 확인하지 말고 해당 플래그를 가진 객체에게 확인하라고 일을 던져주는 게 좋다.
그리고 이렇게 하면 할수록 TDD를 적용하기도 더 쉬워진다.

5. TDD의 좋은 점이 새로운 구현, 새로운 문법을 테스트하기에 매우 효율적이다.
결과가 달라지면 바로바로 알려주기 때문이다.

6. int 등의 primitive 값은 클래스로 만들어 포장하자.
validation 등의 함수가 이 클래스로 이동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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