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Notion 공유 방법 본문

Life

Notion 공유 방법

Praiv. 2024. 5. 10. 22:51
320x100

 

 

 

나는 무언가 정리를 할 때 Notion을 즐겨 사용한다.

일정, 해야 할 일, 회사 업무 등등..

 

혹 다른 사람과 협업해야 할 때에도 Notion 페이지의 공유 기능을 활용한다.

공유할 때 항상 신경쓰는 건 혹 다른 페이지들도 함께 공유되지 않을까 하는 점이다.

 

노션에는 나의 개인적인 기록들도 많이 있어서

되도록 나는 노션 페이지를 직접 공유하지 않고 게시(Publish) 기능을 사용한다.

 

노션 페이지를 바로 공유할 경우 아래와 같이 상위 페이지들도 모두 공유되어버린다.

이 페이지들을 클릭하면 다른 페이지들도 모두 접근이 가능하다.

노션 페이지를 직접 공유
상위 페이지가 노출된 노션 페이지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게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공유하고자 하는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공유' 대신 '게시'를 클릭한다.

게시(Publish) 버튼

 

 

게시된 페이지는 웹 링크가 생성되고 상대방은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게시 완료

 

이렇게 게시(Publish)된 페이지는 해당 페이지만 공유가 되기 때문에

상위 페이지가 노출되지 않는다.

 

단, 게시할 때 주의할 점은 웹 상에 Public하게 공개되기 때문에

만일 페이지 내용이 Private 하다면 게시 기능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게시된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접속

 

나의 정보든,
내가 아끼는 사람의 정보든,
타인의 정보든

개인 정보가 소중하게 다루어지길..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