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LNK2019 에러가 날 때.. 본문

Development Experience/Visual Studio

LNK2019 에러가 날 때..

Praiv. 2019. 11. 13. 17:59
320x100

LNK 는 링크 관련 에러이다.

 

보통 오브젝트 파일을 생성한 후 링킹을 시도하면서 특정 파일을 찾지 못하는 경우 발생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Visual Studio 의 Project 를 마우스 우클릭 > Properties > 창 왼쪽 영역의 Configuration

 

Properties > Linker > General 을 들어간 후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 에서 참조하는 파일을 추가하면 된다.

 

이 방법 말고 또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바로 코드 상에서 #pragma comment(...)를 삽입하는 것이다.

 

나의 경우,

 

A 프로젝트를 참고하여 B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었는데

 

분명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가 동일함에도 내 프로젝트 에서는 LNK2019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알고보니,

 

A 프로젝트 코드 내부에서 #pragma comment(...)를 사용하여 링크 옵션을 따로 주고 있던 것이었다.

 

B 프로젝트에도 동일하게 #pragma comment(...)를 삽입하니 잘 빌드되었다.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