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c# global :: namespace 본문

Development Experience/C#

c# global :: namespace

Praiv. 2020. 3. 12. 15:56
320x100

C# 프로그램 작성 중 Nuget 패키지 등 3rd party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나의 경우 Caliburn을 사용하기 때문에, Nuget 으로 Caliburn 을 다운로드받아 프로젝트에 설치하였다.

 

그리고 control + . 을 이용하여 using 문을 추가하려고 보니,

 

추가가 되기 하는데 자꾸 using global::Caliburn.Micro 라고 추가되는 것이었다.

 

global:: 이 마음에 안들어서 지워버리면 해당 패키지를 못 찾는다는 에러가 발생하였다.

 

 

이유가 무엇인고 하니,

 

나의 프로젝트 내부에서 Caliburn 이란 이름을 이미 사용중인 게 원인이었다.

 

나는 Caliburn과 관련된 작업들을 한 곳에 모아두기 위해 Caliburn이란 이름의 폴더를 추가하였는데,

 

이것이 내가 사용하는 네임스페이스 중 하나가 되버린 것이다.

 

그러니 Visual Studio 입장에서는 Nuget package인 Caliburn을 접근하기 위해 global:: 이란 네임스페이스를 따로 두어

 

내가 개인적으로 생성한 Caliburn 폴더와 차별을 두어야 했던 것이다.

 

그래서 폴더명을 내 프로젝트에 특화된 이름으로 바꾸고 나니 global:: 없이 using 문이 깔끔하게 추가되었다.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