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HTML input 태그에서 text가 안보인다면.. 본문

Development Experience/Web

HTML input 태그에서 text가 안보인다면..

Praiv. 2021. 2. 27. 12:21
320x100

jQuery를 이용하여 click event를 catch한 후, 이 event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input 필드에 표출해주는 작업을 진행중이었다. 프론트 초보자인 나는 input 태그의 text 속성에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넣어주었다.

 

$('#나의_INPUT_TAG').text("내가_원하는_데이터"); 

이런 식으로.

 

그런데 아무리 해도 브라우저 화면에 데이터가 출력되지 않는 것이었다. html 파일에 있는 input 태그에 별 짓을 다 해보아도 데이터가 보이질 않았다. 더 당황스러웠던 건, F12를 눌러 HTML 파일을 보면 내가 출력하고자 했던 데이터가 떡하니 있는 것이었다.

 

<input ... >내가_원하는_데이터</input>

이런 식으로.

 

이게 뭐지... 싶다가 결국 구글님께 답을 얻었다.

input 태그의 text가 아니라, value 부분에 데이터를 넣어주었어야 했다.

 

$('#나의_INPUT_TAG').val("내가_원하는_데이터");

이런 식으로.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