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orSA

postman으로 전송한 DTO가 계속 null로 온다면.. 본문

Development Experience/Web

postman으로 전송한 DTO가 계속 null로 온다면..

Praiv. 2021. 3. 29. 16:48
320x100

postman으로 POST 요청을 보낼 때 받는 쪽 Controller에서 DTO가 null인 상황이 나왔다.

 

처음엔 통신 쪽에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결국 원인은 postman으로 DTO를 만들어서 보낼 때 JSON 형식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던 것이다.

 

클래스 명으로 묶을 필요가 없었는데 나는 클래스명으로 데이터를 한번 더 묶은 게 잘못된 형식의 원인이었다.

 

{

    "id"1,

    "title""mi",

    "content""con"

}

 

위와 같이 보내면 JSON 타입으로 잘 변환되는데 

 

{

    "MyDTO":

    {

        "id"1,

        "title""mi",

        "content""con"

    }

}

 

이렇게 감싸버려서 문제가 발생했었다.

728x90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