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Memos/Windows Programming

Windows Handle (Section 3)

참고>  https://blog.naver.com/tipsware/221065382244

 

핸들(Handle)에 대하여

: Win32 프로그래밍 관련 전체 목차http://blog.naver.com/tipsware/221059977193​1. 운영체제와 리소스...

blog.naver.com

 

1. 핸들(Handle) : 운영체제 내부에 있는 어떤 리소스의 주소를 정수로 치환한 값

2. 핸들 테이블 : 리소스의 주소와 핸들 값을 한 쌍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테이블

==> 응용 프로그램(User Part)이 운영체제(Kernel Part)에게 특정 리소스를 요청하면, 
운영체제는 리소스의 주소 대신 핸들을 넘겨줌

3. 핸들값은 HANDLE이라는 자료형을 기본적으로 사용한다.

 

4. Instance Handle: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구별하기 위한 ID 값
===> 동일한 프로그램이 두 번 실행되면 이 두 프로세스는 동일한 Instance Handle 값을 지님

반응형

'Study Memos > Windows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tmap (Section 13)  (0) 2020.08.27
Windows Message (Section 8)  (0) 2020.08.26
Windows Class (Section 7)  (0) 2020.08.24
Windows Event (Section 6)  (0) 2020.08.24
HInstance (Section 5)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