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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Memos/Windows Programming

BITMAP 구조체 (Section 15)

참고> blog.naver.com/tipsware/220983334717

 

BITMAP 구조체 대하여

BITMAP 구조체는 비트맵의 폭, 높이, 색상 형식 그리고 비트 패턴에 대한 주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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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ITMAP 구조체는 비트맵의 폭, 높이, 색상 형식 그리고 비트 패턴에 대한 주소를 저장할 수 있음 (wingdi.h)
-> bmType: 비트맵 형식 변수, 항상 0을 넣어주어야 함
-> bmWidth: 비트맵의 폭(pixel 단위)
-> bmHeight: 비트맵의 폭(pixel 단위)
-> bmWidthBytes: 가로 방향으로 한 줄에 사용되는 바이트 수
    ex) 비트맵 폭이 200dlrh 32비트(4바이트) 색상이라면 한 줄에 필요한 크기는 200 * 4 = 800 bytes
        bmWidthBytes = bmWidth * (bmBitsPixel / 8)
-> bmPlanes: 비트맵에서 색상을 표현하기 위한 플랜(plane)의 수,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색상 시스템이 1개의 플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1을 사용
-> bmBitsPixel: 한 점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색상의 크기를 비트 수로 명시. 32비트 색상의 경우 32를 사용
-> bmBits: 비트맵의 이미지 패턴이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의 시작 주소를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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