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blog.naver.com/tipsware/220986173576
1. GDI(Graphic Device Interface): Windows 운영체제가 그래픽 장치에 대해 프로그램이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
-> Windows 운영체제는 그래픽 장치에 대해 프로그램 소스 코드가 독립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그래픽 장치를 하나의 모델로 추상화시킴
2. GDI Object: Windows 운영체제는 그래픽 장치를 추상화 시키기 위해서 그리기에 필요한 요소들을 여러 개의 객체로 구성하고 장치에 종속적인 내용을 해당 객체에 숨김
-> Bitmap (비트 패턴을 추상화), Pen(선 그리기에 사용되는 속성을 추상화), Brush(도형의 내부 영역을 채우는 속성을 추상화)
3. DC(Device Context): 현재 그리기에 사용되는 GDI Object의 핸들 값을 저장하고 있는 객체
-> GDI 기술은 윈도우에 그림을 그릴 때 그래픽 장치에 종속적인 내용을 GDI Object에 숨겼기 때문에 현재 그림을 그리는데 사용중인 GDI Object들을 관리(저장) 하는 객체를 필요로 함.
4. GetDC(): DC 객체의 핸들 값(HDC)을 얻어옴
-> 사각형 그리고 싶을 땐 간단하게 Rectangle(hdc, 50, 50, 220,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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